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린 스타트업 Chapter12 (출시 준비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3. 8. 28. 12:06

    1. 고객 공장 계속 가동하기

    - 고객 공장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려면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흘러들어와야 한다

    - 반복성 달성은 성장을 위한 전제 조건

    - 고객 공장 자동화 방안을 찾는다

     

    2. 가치 전달을 위한 질주

    - 타협할 수 없는 출시일을 정하고 지킨다

    - 작업량이 불어나는 것을 억제한다

    - 작업 범위를 첫 90일 사용으로 제한한다

    - 지속적인 전달 전략을 취한다

    - 성급한 최적화를 피한다

    - 얼리 액세스 고객에게 사용 과정에서 피드백을 받는다

     

    3. 고객 공장 지표 대시보드 확장하기

    - 실행 불가능한 데이터의 바다에서 허우적거리지 말자

    - 수치가 많을 필요는 없다. 핵심 지표 몇개에 집중하자

    - 고객 공장 지표에서 출발한다

    - 자만하지 않는다

    - 실행 가능한 지표를 추구한다

    - 지표를 한 장으로 정리한다

     

    4. 묶음 단위로 MVP 출시하기

    - 초기 집단에 들어갈 '최정예' 선각 수용자를 엄선한다

    - 친구나 우호적인 선각 수용자들과 함께 시작해도 좋다

    - 의지를 기준으로 다음 정예 군단을 선별한다

    - 묶음 규모와 견인 모델의 균형을 유지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