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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린 스타트업 Chapter13 (만족한 고객 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2023. 8. 28. 12:18

    1. 만족한 고객 루프 최적화

    - 기능만 밀어붙이지 말자(고객의 문제에 집중)

    - 80/20 원칙 적용. 출시후 80%의 시간은 기존 기능 평가 및 개선이 투자, 20%는 신규 기능 개발

    - 전환 방지하기

    - 경쟁사를 뛰어넘는 학습 능력 갖기(학습속도가 경쟁우위다)

    - 마찰 줄이기: UX 개선 보다 마찰 감소가 우선(최대한 사용하기 쉽게 만들자)

    - 습관의 과학 배우기(계기->행동->보상)

      : 습관은 계기를 통해 자극 받고 행동을 취할 동기가 충분하고, 그 행동을 자신의 능력으로 감당 할 수 잇을때 행동이 일어남

    - 고객 진행 로드맵 그리기

      : 첫번째 깨달음의 순간은 30분 안에 전달한다

      : 외적 보상보다 내적 보상을 추구한다

      : 완벽함을 목표로 삼지 않는다

      : 학습보다 실행이 낮다

      : 산출물이 아닌 결과물이 낫다

      : 정상에 오를때마다 원하는 결과의 수준을 순차적으로 올린다

      : 각 정상에서 고객이 할 수 있는 일을 제한한다

      : 고객 진행 로드맵을 고객에게도 보여준다

    - 고객 자극하기

      : 올바른 기대치를 설정하는 것이 시작이다

      : 고객 달력에 알림을 설정하도록 제안하거나 돕는다

      : 이용 사례를 공유한다

      : 고객이 이전 과제를 완료하는 즉시 다음 과제를 상기시킨다

      : 주기적인 접점을 만들어 상기시킨다

      : 행동 타겟팅 이메일로 관심을 유도한다

      : 기존 반복 행동을 활용한다

    - 고객이 전진할 수 있게 도와주기

      : 선택의 역설을 줄인다

      : 실험을 허용한다

      :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투자한다

      : 밀접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한다

      : 고객 사례 연구를 공유한다

      : 고객이 의견을 보내기 쉽게 만든다

    - 진척상황 강화하기

      : 진행률 지표를 개발한다

      : 고객의 승리를 축하한다

      : 의미 있는 선물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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