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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린 스타트업 Chapter3-2 (아이디어 실행 가능성 테스트)
    카테고리 없음 2023. 7. 28. 12:16

    [기본 컨셉] 1. 고객 생산량 목표 수립 → 2. 단계별 견인 추정 → 3. 목표 or 모델 수정

     

    1. 고객 생산량 목표 수립

    - 장기적 범위 보다는 단기적 범위를 기준으로 현실성 있는 목표 수립

    - 최소성공기준(MSC): 3년후 프로젝트를 성공이라고 간주하기 위한 최소한의 결과

    - MSC를 정의하고 이와 관련된 아이디어만을 걸러내라

    - ARR(연간 반복 매출)을 기즌으로 목표를 세운다

    - 목표는 산출물일뿐, 시스템 구축에 더 집중하라

    - ARR 추정치는 정확하게 계산하지 말고 페르미 추정으로 러프하고 빠르게 한다

    - 최소 성공기준 수립을 생략하고 제품을 테스트 하지 마라

     

    2. 생산량 목표 달성 가능성 시뮬레이션

    - 고객 공장 모델의 각 단계중 매출(활성 고객을 추산하기 위한 추정값 검토), 유지, 확보, 활성화, 추천 순서로 검증

    - 필요한 활성고객 수 측정 = 연간 매출 목표/연간 고객 매출

    - 고객 전환율, 이탈율, 추천율을 감안하여 최소 고객 확보율 추정하고 이것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인지 검토

    - 목표 재고 또는 비즈니스 모델 수정(가격 수정, 문제 검토, 고객군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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