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린 스타트업 Chapter 6 (90일 주기를 활용해 아이디어 검증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3. 8. 22. 12:25

    1. 90일 주기

    - 모델구현, 우선순위 설정, 테스트의 단계로 구성

    - 주기의 마지막에는 무엇을 하고 무엇을 배웟는지 되새기고 다음 주기에 무엇을 할지 검토

    - 모델구현: 동일한 가정, 목표, 제약 공유, 이번 주기의 OKR을 구체화

    - 우선순위 설정: 가장 유망한 캠페인을 결정, 적정 캠페인 수 는 구성원/2

    - 테스트: 파악, 통찰, 실험, 견인을 통해 캠페인을 검증

     

    2. 90일 주기 준비

    - 적절한 팀 구성

      1) 최소 실행 가능팀으로 작게 시작

      2) 해커/힙스터/허슬러로 구성 (해커-제품 개발자, 힙스터-디자이너, 허슬러-마케터)

      3) 개별 역량이 중첩되게 구성: 구성원의 1, 2순위 역량을 고려

      4) 핵심역량을 위탁하지 말자

      5) 적절한 자율성과 책임감 있는 태도를 유지하기 위한 체계 구축

      6) 정답을 제시하기보다 올바른 질문을 하는 좋은 코치를 활용

    - 주기적인 보고

      1) 90일 주기 개시 회의

      2) 90일 주기 계획 회의

      3) 스프린트 계획 회의

      4) 일간 스탠드업 미팅

      5) 스프린트 검토 회의

      6) 90일 주기 검토 회의

     

    3. 효과적인 실험을 위한 습관

    - 기대하는 결과를 미리 선언

    - 결과 선언을 팀 활동으로 실행

    - 정확하지 않은 예상값임을 강조

    - 말이 아닌 행동을 측정

    - 가정을 반증 가능한 가설로 전환

    - 실험 기간 정하기

    - 항상 대조군 활용하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