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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린 스타트업 Chapter 7 (첫 90일 주기 시작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3. 8. 23. 11:59

    1. 문제/솔루션 적합성 검증

    - 고객이 구매하는건 제품이 아니라 무언가 나아진다는 약속

    - 약속을 위해서는 꼭 제품이 필요하지 않다. 대신 제안이 필요

    - 제안은 고유가치제안, 데모, 행동유도로 구성

    - 고유가치제안: 기존 대안 보다 어떻게 더 좋은지

    - 데모: 고유가치제안이 실제로 제공 가능함을 설득

    - 행동유도: 고객에게 바라는 특정 행동을 유도

    - 선각 수용자를 반복적으로 유혹/활성화 전환시킬수 있어야 함

    - 실체가 있는 약속을 확보(사전 결제, 가계약 등)

    - 가치제안을 위해 개발해야하는 최소요건을 명확하게 정의

     

    2. 약속(제안)의 수준 높이기

    - 스모크 테스트: 예고 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주소 수집

    - 랜딩페이지: 제안 페이지를 만들어 특정 행동 유도(회원 가입 등)

    - 웨비나: 서비스 설명 웨비나를 진행하여 인지도를 높임

    - 선주문: 서비스 예매 유도

    - 크라우드 펀딩: 사업자금 마련

    - 직접 판매: 잠재 고객-데모-판매 과정을 이용해 판매 유도

    - 마피아 제안: 고객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 제시

     

    3. 마피아 제안 켐페인

    - 고객의 가장 큰 문제를 다룬다

    - 그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입증한다

    - 고객이 시작할 수 있는 명확한 방법을 제시한다

     

    4. 마피아 제안 켐페인

    - 고객의 가장 큰 문제를 다룬다

    - 그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입증한다

    - 고객이 시작할 수 있는 명확한 방법을 제시한다

     

    5. 고객을 깊이 이해하기 위한 방법

    - 설문조사는 질문과 정답을 알고 있다는 가정에서 이루어진다

    - 대면인터뷰를 통해 고객의 문제를 고객보다 더 깊이 파악하라

    - 관련자 20여명 정도 인터뷰 하면 문제에 대한 통찰이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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